본문 바로가기
수울ㄹㅣ뷰

클라우드 칠성사이다 맥주 시음 후기 - 이마트24 맥주 추천

by 요술쟁이 2022. 5. 14.
728x90
반응형
SMALL


얼큰하게 1차에서 한잔 걸치고 소화를 시키고자 산책하다가 이마트24 편의점에 들러서 간단하게 맥주 한잔 하기로 했다.

이마트24로 간 이유는 밖에 테이블이 펼쳐져있었기 때문이다. 들어가서 맥주 4캔에 11,000원짜리를 고를까 하다가 너무 배가 부른 상태라 일행과 각 1캔만 골랐다.

요즘 하도 희한하게 콜라보해서 출시한 맥주가 많은데
유난히 눈에 띄어서 한번 마셔볼까? 하는 마음에 고른
칠성사이다 맥주.

클라우드와 칠성사이다가 함께 콜라보한 제품이다.


딱 클라우드랑 칠성사이다 섞인 느낌의 패키지.
사이다 자체가 탄산이 있는 제품이라 그나마 다른 콜라보 제품보다는 낫지 않을까 해서 고르기도 했다.

그동안 콜라보 맥주 중에 가장 충격적이었던 건 쥬시후레쉬 맥주. 진짜 4명이 모인 자리에서 각자 한입씩 맛보고
차마 다 마시지 못한 채 그렇게 보냈었다.


그 뒤로 한동안은 콜라보한 맥주들을 경계하게 되었는데 이날 오랜만에 경계를 풀고 도전하게 된 것이다.


편의점에서 마신 거라 맥주 색상이라던가 따르는 모습을 보여줄 수는 없지만 맛을 아주 다양하게 표현하자면, 처음 캔을 딱 까면 느껴지는 진한 사이다의 탄산 향. 사이다 처음 뜯었을 때 탄산이 팍팍 튀면서 풍기는 향이 정말 사이다의 그것이었다. 분명 맥주를 뜯었는데 이렇게까지 사이다 향이 난다는 점이 정말 신기했다.

한입 딱 마시니까 향 진짜 완전 사이다향. 맛은... 사이보단 덜 달고 맥주 맛이 살짝 나는 맛이라고 해야 할까? 사실 약간 긴가민가한 느낌이었다. 왜 긴가민가하냐면 계속 먹을까 말까 고민하고 있다는 뜻임.
완전 구리지도 그렇다고 맛있지도 않은 느낌..?
일행은 생각보다 나쁘지 않다며 본인이 칠성사이다 맥주를 싹 비웠다. 호불호가 갈리는 맥주겠거니 했는데 역시나였다.

아무튼 칠성사이다랑 맥주의 콜라보의 특징을 아주 적절하게 살린 맛이라고 생각한다. 맥주 맛을 빼면 그냥 탄산수 맛이었을 테고 사이다 맛을 빼면 칠성사이다랑 콜라보한 의미가 없었을 테니 이 맛이 그나마 제일 사이다와 맥주 콜라보의 합의점이라는 생각이 든다.


역시 나는 산미구엘 더 맛있음. 칠성사이다 맥주 마시다가 마시니까 더 나은 느낌도 들고?
칠성사이다 맥주 한 번쯤은 도전해봐도 좋은 맥주다. 쥬시후레쉬처럼 정말.. 누가 마셔도 헉, 스러운 맥주가 아니라 충분히 호기심을 충족시켜줄 만한 맛이기 때문에 도전을 추천한다.


물론 음주는 항상 적당히..!
음주는 항상 모자란 느낌에서 끝내야 한다..!

728x90
반응형
SMALL

댓글